최적화 적용 전, 검색엔진최적화(SEO) 측면에서 현재 고객사의 사이트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1차적으로 검색엔진최적화 분석 툴을 활용하여 사이트와 관련된 객관적인 지표를 활용하고, 2차적으로 SEO 전문 컨설턴트의 검수를 통해 분석 툴의 활용이 어려운 컨텐츠 및 키워드와 관련된 분석을 실시합니다.
구조기술 최적화 분석.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현재 제작되어 있는 고객사의 홈페이지가 검색사이트에서 요구하는 구조적 검색 알고리즘에 부합되는 상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웹문서를 작성함에 있어, 표준안에 따라 작성하는 것을 뜻한다. 이는 현재 국제 컨소시엄인 W3C의 권고 표준안에 따라 웹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실무적으로 의미가 맞다. 이는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기능과 다지인이 모두 이상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마크업 하는 것과 의미가 상토하며 주로 개방성, 확장성 ,호환성, 접근성을 고려하여 작성하게 된다
검색로봇이 키워드를 검색할 때 image나 flash는 글자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menu text 최적화란 메뉴가 image 또는 flash로 제작되어 있지 않고, text화 되어 있어 검색로봇이 키워드를 검색하기 용이하도록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메뉴 구성은 타겟키워드로 구성하는 것이 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합니다.
Javascript는 HTML페이지 내에서 다른 응용프로그램의 내장객체에도 접근할 수 있는 기능으로 페이지 내에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수 많은 편의기능을 제공하지만 남용하면 독이 될 수도 있어 이 부분에 대한 최적화 검토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사이트 접속 시, 인덱스 페이지를 로드 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Load time은 최대 초를 넘을 경우 검색결과 반영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내용 최적화 분석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현재 제작되어 있는 고객사의 홈페이지가 타이틀, 디스크립션, 키워드가 올바르게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와 타겟 키워드가 사이트 내 텍스트 및 이미지에 올바르게 적용되어 있는지에 대한 상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문서의 내용을 함축적인 키워드로 표시하여 검색엔진들이 로봇을 이용하여 사이트를 검색할 때 이 정보를 이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문 컨텐츠와 타겟키워드 및 내용이 일치 하는지에 대한 평가입니다. 타겟키워드는 최대한 페이지 별 타이틀에 삽입되어지는 것이 이상적이며 본문 내용에도 재차 언급되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도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고객사의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트래픽 양과 경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인기도 작업은 최적화 적용이 끝나고, 약 2개월 동안 진행되며 고객사 측에서도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할 수 있는 지속적인 마케팅 작업을 실시하여야 상승된 인기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google, yahoo, bing등 주요 검색엔진에서 점차 검색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SNS(social network service)관련 활동평가 입니다.
검색엔진 DB에 저장되어 있는 페이지의 수치입니다. 구조기술 최적화, 내용 최적화, 인기도 향상 작업을 통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의 결과물입니다. 인덱싱 페이지 수가 높을수록 사이트의 방문빈도가 많으며, 상위노출 결과에도 지속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최적화 적용 전, 검색엔진최적화(SEO) 측면에서 현재 고객사의 사이트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관련 1차 미팅과 홈페이지 기본정보 수집 시, 고객사로부터 검색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리스트를 전달받아 SEO전문가가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라 타겟키워드 선별에 반영합니다.
SEO컨설턴트는 고객사 관련 업종 및 시장상황, 경쟁사 및 경쟁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사 희망키워드, 업종 관련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제품 관련 키워드 중 바이어 또는 소비자들이 주로 검색하며, 고객사가 온라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키워드를 추천하고, 고객사와 협의를 통해 타겟키워드를 확정합니다.
1. 고객사측에서 직접 경쟁업체 두 곳을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선정해 주신업체별 Google, Yahoo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정보 수집합니다.
3. 경쟁사의 사이트 기초현황 파악 및 선정된 키워드 별 검색결과 순위 등을 비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4. 비교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목표수립 및 개선작업을 기획하게 됩니다.
수행업체로부터 정확한 경쟁사정보를 파악 후 현재 업체의 현황을 파악하고 온라인 상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하고 진행될 것입니다.
A사의 경쟁사인 B사와 C사의 웹사이트 SEO (검색엔진최적화) 적용이 잘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노출된 인덱스 페이지가 A사 대비 B사와 C사가 높게 나왔는데 이는 콘텐츠의 절대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A사가 더 높은 품질의 검색엔진최적화를 적용하여 경쟁사보다 우위 노출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확대가 필요합니다.